728x90
반응형

2024/04 2

[빙어시즌준비] 겨울 캠핑 얼음 빙박 텐트 알리 큐브 누빔 텐트

지난 23-24 빙어시즌을 보내는동안 가장 아쉬워던 것이 바로 빙박할 때 느낀 차가운 냉기로 인한 난방 부분이었는데요 실제로 난로를 켜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180×180 사이즈의 큐브텐트의 모서리 부분에는 냉기로 인해 서리가 끼어있더군요. 게다가 잘때 얼굴은 둘째치고 침낭속으로 들어오는 차가운 기운을 느낄 정도로 난방에 문제가 심하게 느꼈는데요. 원인이 무엇일까 고민해 봤을 때, 누빔이 아닌 일반텐트라는 점, 바닥공사가 제대로 안된 점, 텐트안 난로 열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점 등이 예상되었는네요. 바닥공사 보완을 위해 온수매트를 자작해 볼려고 하다가 우선 누빔텐트에 투자를 먼저 해 보기로 하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쿠폰등을 먹여서 구매를 했네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텐트는 내부 180×180 사이즈..

빙어낚시 어군탐지기 (어탐기) 배터리 업그레이드 feat. 럭키 FF1108

빙어낚시의 필수품은 아니지만, 빙어낚시를 할 때 포인트의 수심을 체크하고, 빙어를 탐지해 주어 빙어 조과를 올릴 수 있는 장비 중에 하나가 바로 어군탐지기, 일명 어탐기인데요. 다양한 모델과 가격의 어탐기가 있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가성비 좋은 어탐기 중에 하나가 럭키 FF1108 시리즈의 제품입니다. 유선과 무선 모델로 나뉘지만, 대부분 유선 모델이 안정성 측면에서 우세해서 유선 모델 (FF1108-1CLA)을 추천합니다. 럭키 어탐기는 가성비가 좋지만, 적용된 배터리의 용량이 1200mAh 정도로 용량이 작아서 1박2일 일정의 빙어낚시할때는 배터리 용량 부족으로 재충전해 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기더군요. 최근에 판매되는 제품은 2000mAh짜리 2개가 적용되어 장시간 사용 가능하다고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