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원]
기어비 3.5
최대드랙력 20Kg
자중 440g
스풀지수 지름 73.5mm / 스트로크 35mm
1회전당 평균 길이 83cm
핸들길이 80mm
베어링수/롤러 5/1
시마노 18 서프리더 CI4+ 35 세사 논드랙 모델을 중고로 영입하였습니다. 레드펄스 BR릴, 시마노 액티브캐스트(액캐)를 사용하다가 상위 릴을 고민하고 있던 차에 후리겐, 불스아이, 스핀파워등 상위 기종들을 알아보았으나, 가격도 가격이지만 모시고 사용할 듯 하고, 그만한 고기를 걸지도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지름신이 잠시 소강상태였지만, 버리야 동생이 가지고 있던 서프리더 영입 제안에 영입하게 되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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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스를 버려버려 후리겐 제품박스에 넣어서 받았는데요. 서프리더릴 본체와 수지스풀, 스플밴드 및 릴파우치를 양도받았습니다. 릴손잡이는 별도로 국내제품인 신화 핸들노브까지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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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roject 라인롤러와 고강도 놋쇠 피니온 기어를 탑재해 내구성이 좋아졌다라고 제품 설명에 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러한 용어가 와닿지 않지만, 실조용으로 사용해 보다보면 제대로 알수 있을 듯 합니다.
원래 서프리더 CI4+ 논드랙으로 장착되는 스풀을 장착해 본 모습입니다. 우선 무게가 440g 정도밖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무게감으로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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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상위 기종의 릴이 아니지만, 고가의 장비를 실조용으로 사용하기에 대한 부담감은 상대적으로 줄이면서 보급형보다는 안정적이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논드랙의 스풀이 매우 고급스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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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급형보다는 높은 가격대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더 고급스럽게 보이는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최상위급을 구매한다면 또 다르게 보일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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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사량은 나일론 1.5호가 200m, 합사 1호가 200m를 감을 수 있습니다. 버리야 동생이 기본 제공 스풀에는 합사 1호에 힘사 3호를 감아두었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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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사용자인 버리야 동생이 무지 깨끗하게 사용 (사실 출조횟수도 얼마 안된 걸로 아는데...)해서 기스 자국도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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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별도로 구매했다던 수지스풀을 장착해 봅니다. 메탈이 아닌 플라스틱 재질이라 무게감은 더 줄어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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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보니 장착된 모습은 메탈 스풀보다는 멋스러움이 떨어지지만 무게감은 좋아지니 자주 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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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이 일자형인데 릴링을 보다 수월하게 하기 위해 신화 핸들노브까지 장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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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를 석문방조제로 출조해서 구매를 하였기에 석문방조제에서 바로 사용을 해 보았는데요. 아직 한번만 사용을 해 보았지만, 보급형과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무게감은 논드랙이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릴링감은 확연하게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고기를 걸었을 때는 아직 별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기에 다음 출조때 대물을 걸어 느껴 볼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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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언급했지만, 고급형을 실조용으로 사용하며 모시는 것보다는, 중급형으로 높은 가성비를 즐기는 것을 선택하였기에 실조용으로 제대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물론 사용하다가 또 고급형 릴을 쳐다 보겠지만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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