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_ Fishing/릴 _ Reel

루어낚시 루어릴 알룩스 스피닝릴 루테늄 프로 에보 (RUTHENIUM PRO EVO)

날아라봉돌 2020. 6. 11. 06:56
반응형

[제원]
기어비 5:1
무게 225
1회전당 80cm
드랙력 10kg
베어링 9/1
라인 PE 1호 140m / 모노 1호 180m

알룩스코리아에서 설명하는 루테늄 프로 에보 루어릴은 기술적으로 아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산화나 부식에 강한 소재인 루테늄(Ruthenium)을 사용
가벼우면서도 튼튼할 뿐만 아니라 부식에 강하도록 제작되었으며, 진동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특허 받은 CCO
(Computer Compensates Oscillation)기법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두 번의 양극산화처리(애노다이징: anodizing)를 거친 냉간단조 알루미늄 스풀과 티타늄 코팅처리를 한 베일
9개의 볼베어링과 1개의 롤러베어링을 탑재하고 있다네요.
 또한, 2개의 라인 클립을 채택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
.
루어에 입문하면서 루어릴을 구매할려고 수많은 일산릴을 알아보고 있던 중에 지인이 먼저 구매하고, 고맙게도 사용의 기회를 주어 제품의 진가를 먼저 확인했었던 알룩스 루어릴 루테늄 프로 에보인데요.

가벼우면서도 울테그라 아니 스트라딕급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기에 할인된 가격으로 주말내내 숙고하다가 구매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택배 박스에는 알룩스로고 스티커,
알룩스 루테늄 프로 에보 제품 박스와 의문의 또 다른 박스가 함께 배송되어 왔어요.

중간에 있는 의문의 박스를 개봉하니 보조스플이 들어가 있더군요. 처음엔 스풀을 따로 빼서 별도 포장으로 보내나 생각햤는데, 생각치도 않았던 보조스풀이라 기분이 좋았었네요.

루테늄 프로 에보 본 박스를 개봉하면 보증서와 분해도, 여유 와셔 그리고, 루테늄 프로 에보 릴이 구성품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이미 사용해 본 제품이라 익숙하고 친숙한 느낌이었고,​ 블랙 무광의 간지가 쫘르륵~ 나는 것이 디자인은 멋지댜는 생각입니다.

스풀 안쪽의 디자인을 오픈된 디자인으로 한 것도
무게를 줄이면서 디자인을 극대화 한거겠지만
그만큼 방수능력이 좋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보네요.

릴 손잡이는 알리쿠스처럼 둥근형태로 되어 있어 릴링을 더 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기에 딱히 개조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스풀을 빼 보니 방수처리가 잘 되었다고 하나 루알못이라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바다에 빠뜨려 테스트를 해 본 지인이 있기에 내구성은 믿을만 할 듯 하네요.

저또한 벌써 수차례 출조하면서 비도 좀 맞고 했지만 별도로 정비해 본 기억이 없지만 별 문제없이 잘 사용중에 있네요. 하긴 루테늄 프로 에보가 차에서 내려서 집으로 오질 못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루테늄 프로 에보에 라인감아 봤는데요.
영권샘 멀티 8합사 1호를 감았습니다.
합사 1호 권사량 140m인데 180m를 감은 느낌이네요.
합사의 굵기가 다소 차이가 있어 그런 듯 합니다.

알룩스 하이퍼블랙 S700M과 단짝의 릴이 되어 이 조합으로 열심히 캐스팅과 바닥읽기를 연습했었는데요.

릴 다리가 충분히 길어 베일을 제낄 때 간섭은 전혀 없고, 릴링의 부드러움은 느껴봐야 하지만 정말 부드럽다는 걸 느낄수 있을 겁니다.
4~5짜 망선생이 현재로서는 걸어 본 가장 큰 놈이지만, 충분한 드랙력으로 웬만한 놈들은 제압하는데 무리없을 거 같네요.

어쩌다 생애 처음으로 쭈꾸미를 루테늄 프로 에로 워킹쭈낚으로 올려 보기도 했었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