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_ Travel/맛집 _ D food

국내여행 부산여행 여름휴가 부산맛집 밀면맛집 조개구이맛집 _ 8/6 1일차 제일밀면, 조새호

날아라봉돌 2022. 8. 18. 14:23
반응형

부산여행 1일차에 찾았던 부산 송도 맛집을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맛 평가이기에 맛집이라는 표현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찾아보고 간 곳이라 어느정도 검증은 된 식당들은 아닌가 생각되네요.

부산에 가서 꼭 먹어야 할 음식을 물으면 대부분의 부산사람들은 국밥과 밀면을 말하더라구요.
국밥은 2일차 아침으로 계획하였기에 (그러나 먹지 못했다는), 1일차 점심으로 밀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송도제일밀면
부산 서구 충무대로 8

http://naver.me/GTMNMOpO

네이버 지도

송도제일밀면

map.naver.com


티맵으로 제일밀면으로 검색해서 가면 안내하는 곳이 해당건물 지하주차장 입구쪽으로 안내하더군요.
1층 마트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주차확인을 위한 주차권 수령 후 식당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여름휴가철 점심시간이라 자리는 이미 만석이었는데, 다행히 자리가 바로 나서 주문을 했네요. 밀면과 비빔밀면을 골고루 시키고, 만두도 시켜 봅니다.


따뜻한 육수물을 주는데 맛이 좋더라구요. 정수기물은 별도로 마실 수 있습니다.


만두는 나오자마자 사진 찍기전에 먹어버려 사진이 없네요. 약간의 배고품이 있어러 그런지 모두 맛납니다.

밀면 일반입니다. 추가금액으로 대짜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비빔냉면은 이미 비벼버렸네요.

개인적으로는 비빔보다는 밀면이 더 담백하고 감칠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가족들도 모두 맛나게 잘 먹었다고 하십니다.

계산할려고 일어나니 어느새 대기줄이 있더라구요.
부산 갸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인 밀면
꼭 제일밀면은 아니더라도 추천합니다.


그래도 바다가 있는 부산에 왔는데 조개구이를 먹어봐야하기에 1일차 저녁 메뉴로는 조개구이를 정했습니다.
부산 광안리, 해운대, 송도 이렇게 3군데가 있는데, 숙소와 가까운 송도 직영점 조새호를 찾았습니다.

조새호 부산 송도 직영점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0

http://naver.me/xdVGVPTT

네이버 지도

조새호 부산 송도 직영점

map.naver.com


송도해수욕장 좌측 송도오션파크를 지나 조그마한 항구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 7시경에 도착했는데, 2층 계단 올라가는 곳에 대기줄이 있더군요. 카운터에서 대기표를 받아 마냥 기다려야했습니다. 송도해수욕장과 송림공원의 야경도 볼 수 있었지만 더위와 모기와의 사투는 힘들었네요.


식사와 함께 음주를 하는 것이다보니 대기시간이 길더군요. 1시간40분이 지나서야 자리를 잡았네요.
4단 조개구이세트에 물회 메뉴를 주문했는데, 다행히 금방 나오더군요.


오랜 대기시간으로 인해 배가 고파서 정신없이 먹었네요. 양도 적당하게 나와주어서 잘 먹은 듯 합니다.


조개구이는 가리비를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네요.
다른 조개구이집과는 달리 조개를 따서 토핑이 된 상태에서 불위에 올려 쉽게 익혀 먹을 수 있는것이 좋았네요.


탕 메뉴는 아이가 즐겨 먹었는데, 시원한 국물맛도 나름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피날래는 국수면을 넣어서 밥을 대신했네요.


조새호 조개구이는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다만 엄청난 대기시간으로 인해 더위와 모기와의 사투로 지친 몸으로 식사를 하다보니, 두번은 줄서 기다리면서 먹을 만큼은 아니다라는 평이었네요.


어찌되었던 식사후 9시30분이 넘어가는 시간의 송도해수욕장 야경은 더욱 멋지더군요.


이렇게 부산 송도에서의 1일차 밤을 맞이하며
부산 송도 여행 1일차 점심과 저녁 맛집을 마무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