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가는 길 _ 시화나래휴게소 시화이루나타워 달전망대
2024 인천낚시박람회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시화나래휴게소에 있은 시화 달전망대인 시화 이루나타워에 다녀와 봤습니다.
서울과 경기도권의 낚시포인트로 낚시사관학교라 불리우는 시화방조제 포인트를 자주 찾기는 했지만, 달전망대는 처음으로 방문해 봤네요.
시화나래휴게소에서 이루나타워에서 가장 가까운 쪽에 주차를 하고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서해바다와 시화호의 물이 드나드는 시화발전소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시화 이루나타워와 그 옆에 전시관도 있었지만, 전시관은 내부 공사 중인지 출입통제가 되어 있더군요.
시화이루나타워 달전망대에 올라서 찍은 시화나래휴게소 전경으로 시화나래휴게소를 잠시 알아보면 안산 시화공단과 대부도를 잇는 시화방조제에 있는 휴게소인데요.
[카카오맵] 시화나래휴게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109-2
도로 좌우측 모두 주차장이 있지만, 휴게소가 있는 (대부도 가는 방향) 우측 편으로 많이 주차를 합니다. 전망대도 우측 편에 주차를 하면 보다 가까워요.
시화전망대를 올라가려면 1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2층은 식당인 듯하고, 1층으로 들어가면 카페가 보이고 좌측에 엘리베이터가 2개 있습니다.
시화 이루나타워 달전망대는 무료라 그냥 탑승하면 됩니다.
높이가 75m로 25층까지 올라가는데요. 1,2층 이후 25층이라 고속으로 올라가더군요.
시화 달전망대에서는 360도 전망이 가능합니다. 엘리베이터를 내리면 바다 건너 인천항만과 시화방조제가 눈에 펼쳐집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좌측에 카페가 있고, 우측 벽에는 고래 그림의 포토존이 있더군요.
카페는 금액이 조금 사악했지만, 아이스크림을 하나 사 먹었네요.
대부도가 보이는 쪽으로 가면 발판에 투명한 스카이워크 공간이 나옵니다.
시화수력발전소가 있는 곳이라 K-water 문구가 보이네요.
스카이워크에서 보이는 대부도 방면의 시화방조제입니다.
시화나래휴게소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시화나래휴게소에서 서해바다 쪽으로 공원처럼 꾸며 놓았는데요. 다만 낚시금지 구역이니 낚시는 방조제 쪽으로 가셔서 해야 합니다.
시화 이루나타워 달전망대의 카페가 있는 곳에서는 큰가리섬과 그 뒤쪽으로 인천신항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카페 창가에는 의자가 있는데, 평일이라 사람이 없어서인지 사지 않고 잠시 앉아 있어도 뭐라 하지는 않았지만, 뭔가 주문을 하고 앉아 있어야 할 듯해서 아이스크림을 하나 먹었네요.
시화나래휴게소 시화이루나타워 달전망대는 10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고 19시 30분에 입장이 마감되는데요.
일몰시간을 잘 맞추어 가면 해가 지며 보이는 붉은 노을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달전망대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니 대부도에 갈 일이 생긴다면 한번 들러 보세요.
[카카오맵] 시화달전망대(시화이루나타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2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