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맛집 제주핫플레이스 (5/12~15, 4일차)
제주도여행 4일차 마지막날입니다.
마지막날 김포공항으로 가는 비행기도 제주도 올때와 비슷하게 정오경 출발하는 비행기라 큰 일정이 없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베니키아호텔 인근 산책을 나가봤습니다.
[카카오맵] 제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2747-2 |
대부분 절벽으로 이루어진 곳이지만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이 있어 바다 생물체 탐사도 해 봅니다.
갯바위가 날카롭고 바위들은 둥글둥글한 큰 몽돌이라 아이들이 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이네요.
바람이 있다보니 파도가 조금 있는데, 우연히 고인 웅덩이에서 생명체가 눈에 띕니다.
군소라고 하는 연체동물입니다. 껍질이 없는 달팽이와 유사한 생명체이네요.
[카카오맵] 회춘 애월점
제주 제주시 애월읍 가문동길 80 (애월읍 하귀2리)
브런치를 위해서 브런치 카페를 찾았습니다. 애월에 뷰맛집이라고 검색을 통해 확인한 회춘이라는 곳으로 갔습니다.
오전 9시에 오픈을 하고, 창가에서 바다를 보며 식사를 하는 곳은 예약이 필요한 곳인데요.
넓은 갯바위 바로 옆에 위치해 제주도 바다를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갯바위 끝에서는 이른 아침부터 낚시를 즐기는 조사님들이 계시더군요. 저도 던지고 싶었는데 무척 아쉽더군요.
별도 예약은 하지 않은터라 실내 넓은 공간에서 몇 가지 메뉴를 주문합니다. 20분 정도 기다리니 음식이 나오네요.
렌트를 반납하고 제주공항으로 가야해서 여유를 즐기지 못하고 브런치를 한 것이 못내 아쉽더군요.
브런치 치고는 가격이 만만찮은데 말이죠.
[카카오맵] 제주국제공항
제주 제주시 공항로 2 (용담2동)
렌트카를 반납하고, 제주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예상보다 수석이 빨라 대기 시간이 있었네요.
별도 탑승구를 이용하기 위해 이동 후 탑승했네요.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이것도 여행의 묘미입니다.
멀리 한라산을 뒤로하고 김포공항에 도착했네요.
공항버스를 발권하러 갔더니 앞시간이 매진이라 1시간을 기다려야했네요.
다음부터는 미리 예매해야겠습니다.
코로나 이전 19년도에 왔을때는 엄청난 인파도 인파지만 외국인도 엄청 많았는데, 아직은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제약이 있다보니 외국인이 많이 없더군요.
조만간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완전히 해제되기전에 제주도여행을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