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투낚시 서프스탠드 보조스탠드] DW2202 & 받침컵 (다이와 서프스탠드 750 호환)
레드펄스 시화점에서 깜짝 이벤트에 당첨되어 수령한 동원피싱의 DW2202를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최장 길이가 220cm이고, 컵홀더가 2개 결합되기에 삼각대 연장대 2202 또는 보조스탠드 2202라고도 칭해집니다.
이벤트 상품 수령을 위해 레드펄스 시화점을 찾았습니다. 레드펄스 로고가 반갑게 맞아주네요. 아쉽게도 이벤트를 진행하신 날이면날마다님은 계시지 않더라구요.
당첨 인증을 하고 난뒤, DW2202와 그 부속품들을 꺼내주시고, 간략하게 사용방법을 설명해 주시더군요.
DW2202를 가지고 바로 인근 시화방조제로 출동합니다. 표면 센팅 처리된 알루미늄 재질이라 무게가 900g 정도 밖에 되지 않아 매우 가벼운 것이 우선 마음에 들더군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다이와 서프스탠드 750과는 별도 부품없이 바로 장착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른 일반 서프스탠드는 별도의 부싱을 이용해 사용 가능합니다.)
먼저 다이와 서프스탠드 750을 2절까지 빼서 설치해 봅니다. 상단부에만 거치되어 낚시대의 바트대는 바닥에 두어야 하고, 낚시대를 세우는데도 한계가 있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한 제품이 DW2202 보조스탠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DW2202 연장대는 3개 1세트로 서프스탠드 2절에 끼운후에 조인트 부분을 체결해 주면 장착이 끝나도록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조인트 하단에는 쩍벌 방지를 위한 고리가 있어 쩍방방지 체결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재질은 알루미늄 파이프이며, 별도 표면 센팅처리로 바닷물 부식을 방지하도록 했다고 하네요.
DW2202 보조스탠드를 장착하고 난 뒤, 서프스탠드를 접을 수 있기에 철수나 보관시에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DW2202 보조스탠드 연장대를 장착했으니 우선 삼각대를 세워봅니다. 서프스탠드 2절을 펴지 않았는데도 매우 크게 느껴지네요.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서 연장대 끝부분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미끄럼 방지 발톱으로 되어 있습니다.
로드를 거치하기 위해서 컵받침이 있는 컵받침대를 장착합니다. 이것도 조인트로 고정하는 거라 어렵지 않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컵받침대가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도록 컵받침대 지지대를 양옆으로 세워줍니다. 사실 지지대는 옵션으로 설치해도 되는 부분이고 컵받침 또한 좌우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삼각대를 최대길이로 연장해서 사용하는 경우, 컵받침대가 너무 아래쪽에 있으면 사용하기 불편한 부분이 있어 컵받침대를 연장대에서 상단으로 이동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 이때 별도로 판매되는 지지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이와 서프스탠드와 DW2202 보조스탠드의 무게를 합쳐도 2Kg정도밖에 되지 않기에 무게추는 필수이지만, 안정적이고 폼나게 로드를 거치해서 원투낚시를 즐길 수 있는 점에서 서프스탠드와 호환성이 높은 DW피싱 DW2202 연장대가 함께 한다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이와 서프스탠드가 아닌 보급형 서프스탠드에 DW2202를 연결해서 사용할려면 부싱이라는 부품이 필요한데, 조만간 레드펄스 시화점을 방문하여 수령할 예정이다. 해당 부품을 이용해 보급형 서프스탠드에 장착해 보고 간단히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는 DW2202를 판매하는 레드펄스 시화점의 네이버 오픈마켓 링크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만 클릭~
http://naver.me/xevroj14